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아그레망

정책 메이커

아시아 평화와 지구촌 공동 이슈를 생각해보고 이를 실현시킬 다양한 정책을 토론합니다.

제목 인지도를 모으는 한국
작성자 홍옥표 등록일 2014-07-20 조회수 469
카테고리 아시아평화 > 기타

늘 흔히 말하는 한국의 인기가 생기는 비결 , 한국을 홍보하는 방벙에 대해서 많은 방법들이 나와있다. 그럼 그 방법을 정리하여서 얼마나 효율이 있을지 생각해보도록하자.

1. 한국의 연예인을 이용하여 노래 , 촬영을 한다. 이것은 사람들이 그 연예인이 누구냐에 따라서 반응이 달라질 것이다. 예를 들어서 연예인중에 나이가 있고 조금은 잊혀진 그런 사람이 노래하는 것과 한류의 정점에 있는 아이돌 가수가 노래하는게 같겠냐고 말이다. 절대 다르다. 아이돌 가수들은 팬덤이 불어나는 상황이기에 그들이 sns 나 방송에서 홍보를 한다면 이 것은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외의 사람들에 대한 홍보는 부족한 상황이다.

2. 무한도전 팀과 같이 해외에 자신들의 광고를 내는 것이다. 이 것은 국내보다는 해외에 홍보를 하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다. 독도 퍼즐이나 한반도 퍼즐을 해외에 광고로 만들어 진상규명 형식으로 만든다면 외국인들의 흥미를 유발하기에 아주 좋을거 같다. 따라서 이 방법은 수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3. 게임 app 이라.. 게임 app을 활용한다면 이 것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기에 게임 회사에 대한 지원이 충분히 필요해야 한다. 하지만 규제가 심한 마당에 어느 회사가 이윤이 생길지도 불투명한 부분에 투자를 하겠는가. 이는 미지수이므로 아직은 보류해야한다.

4. 내가 다른 글에서 적었듯이 독도에 방송을 가는 것이다. 말그대로 독도를 방송 촬영지로 쓰는 것이다. 우리나라 영토이므로 비자도 필요없고 제주도는 식상해질 시간이 왔기에 그 대체 용도로 사용도 하면서 홍보를 하는 것이다. 이것은 국내 시청층을 고정적으로 잡을수 있기에 전문적으로 독도를 홍보하여 독도나 한국에 대해 사람들에게 일반적 지식이 아닌 전문적 지식을 주는 것으로 활용하면 좋을수있을것같다.

5. 마지막으로 사회적 캠페인을 하면서 사람들의 뇌리에 남게 해야한다. 짧지만 강렬하게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홍보할수 있도록 말이다.

목록

  • 찬성 찬성
  • 반대 반대

등록

반크

겨자씨는 어떤 씨앗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나면 어떤 풀보다도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136-084 서울 성북구 보문동 4가 30번지 2층  /  전화 : 02-921-3591~2  /  팩스 : 02-921-3593

본 캠페인은 동북아역사재단과 합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