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아그레망

공지사항

글로벌 역사 외교아카데미 알림공간입니다.

제목 반크-한국역사속 해양영웅12명을 세계에 알리는 영문 엽서세트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반크 등록일 2020-11-30 조회수 156



한국역사속 해양영웅 12명을 알릴수 있는 신규 영문 엽서세트를 소개합니다!


이번 엽서는 유구한 한국역사속의 해양 영웅 12명을 선정해 독도와 동해를 전세계 외국인들에게 알려 나가고자, 특히 적의 침략으로부터 바다를 지키고, 바다를 통해 나라를 지키고 발전시킨 해양 영웅 12명을 선정해 이들의 활약상을 세계인에게 소개하는 영문 엽서 3천 세트(1세트 내 12장, 총 3만 6천장)을 제작했습니다.

반크가 선정한 오천년 역사속 해양 영웅은 1. 근초고왕 2. 광개토왕 3. 이사부 4. 문무왕 5. 김시득 6. 혜초 7. 장보고 8. 왕건 9. 최무선 10. 이순신 장군 11. 안용복 12. 제주 해녀회입니다.

한국역사속에서 담대한 도전과 용기, 감동, 탐험, 진취적 기상, 독립정신을 주는 해양 인물들을 통해, 전세계 외국인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독도와 동해, 한국의 영토와 바다를 알려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 독도, 동해를 자연스럽게 소개할 수 있는 해양영웅 3명(이사부 장군, 안용복, 문무대왕)을 비롯해, 역사속 위대한 해양영웅들을 통해 전세계 외국인 한류팬들에게 한국의 오천년 역사와 문화를 알릴수 있습니다.

① 서기 512년 동해의 우산국(울릉도)을 신라영토에 편입시켜 신라 역사 최초로 해양 영토를 개척한 "이사부 장군",

②조선시대 평범한 어부의 신분으로 울릉도와 독도를 지킨 "안용복",

③죽어서까지 동해바다의 용이 되어 나라를 지킨 신라 "문무대왕"


④대표적으로 강력한 해군력과 우수한 항해술을 바탕으로 한반도를 넘어 중국과 일본에까지 큰 영향력을 확대시킨 백제 "근초고왕"

⑤약 4만명의 거대한 수군을 직접 이끌고 전쟁을 수행했을만큼 강한 해군력을 보유했으며 바다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해양정책을 국가 경영에 활용한 고구려 "광개토 대왕"

⑥당나라의 대규모 수군과 맞서 대승을 거둔 벌포 해전의 주인공 신라 "김시득 장군"

⑦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바닷길을 거쳐 인도, 아랍, 중앙아시아를 여행한 "혜초"

⑧청해진을 중심으로 신라, 당, 일본 3국을 연결하는 동북아시아 해상 무역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동남아시아와 아랍국가까지 확장된 전세계 수많은 나라들과 무역을 추진해 바다의 왕이라는 평가를 받는 "장보고"

⑨조선을 향한 일본의 침략 전쟁에서 바다위에서 23전 23승이라는 승리를 이루어 나라를 구한 "이순신 장군"

⑩바다를 통해 힘을 키워 통일 국가 고려를 건국한 "왕건"

함선에 화포를 설치해 바다를 지키고 나라를 수호한 "최무선"

⑫그리고 일제 강점기 932년 제주에서 바다의 경제 주권을 되찾기 위해 항일운동을 주도한 "제주해녀회" 입니다.



12명의 한국의 해양 영웅 엽서는, 반크의 사이버 외교관, 글로벌 한국홍보대사들에게 배포해 이들과 교류하는 전 세계 외국인들에게 홍보하고, 전국 시도교육청 반크 교육에 참여하는 교사와 학생들에게 나눠줘 세계 곳곳에 홍보될 것입니다.  또한, 반크가 제작한 한국의 해양엽서 속 해양영웅을 주제로 SNS 캠페인을 통해서도 알려갈 것입니다.



목록

반크

겨자씨는 어떤 씨앗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나면 어떤 풀보다도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136-084 서울 성북구 보문동 4가 30번지 2층  /  전화 : 02-921-3591~2  /  팩스 : 02-921-3593

본 캠페인은 동북아역사재단과 합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