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아그레망

글로벌 역사 외교관 인터뷰

아시아와 세계를 변화시킬 글로벌 역사 외교관 인터뷰입니다. 글로벌 역사 외교관은 서기관 < 영사 < 부영사 < 총영사 < 대사 순으로 진급하며 각 진급과정마다 아그레망 절차를 거칩니다.

제목 참사관 임명! 참사관
작성자 김현종 등록일 2020-10-26 조회수 56
1. 임명된 소감
지금까지 꾸준히 반크 활동 해 온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2. 님이 생각하는 글로벌 역사 외교관이란
언제든지 외국인 친구들에게 한국과 한국의 역사, 문화에 대해서 올바르고 흥미롭게 하며 알릴 수 있는 사람이 글로벌 역사 외교관이라고 생각합니다.

3. 21세기 민간 외교활동의 중요성
2000년대 초에만 해도 이렇게나 세상이 가까워 질 줄 몰랐습니다. 전세계가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고 누구나 어느 곳의 정보를 어디서든 찾아 볼 수 있게 되었으니 예전의 외교관들만 하던 외교가 국민 대 국민의 외교로 훨씬 확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4. 가장 열심히 했던 활동 프로그램과 그 이유
글로벌 역사외교대사 7기와 10기 활동을 오래 전에 했었는데 반크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은 친구들을 만났고,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그 친구들과 같이 활동하며 지낼 수 있어서 보람찼습니다. 

5. 글로벌 역사 외교관에 도전하는 후배 새내기들에게 하고픈 말
반크 글로벌 역사외교대사 활동을 처음시작할 때는 막막했어요. 하지만 하다보니 길이 조금씩 보이는 것 같았어요. 막막할 때는 주위 다른 역사외교대사님의 활동을 참고하면서 영감을 얻고 새로운 길이 보일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6.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포부
디지털 민간 외교 활동을 일상속에서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7. 20년후 님의 꿈
통일 이후 대한민국에서 통일 사업을 하고 싶습니다.

8. 20년후 님이 꿈꾸는 세계속 대한민국의 모습
통일이 되어 남과 북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반크

겨자씨는 어떤 씨앗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나면 어떤 풀보다도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136-084 서울 성북구 보문동 4가 30번지 2층  /  전화 : 02-921-3591~2  /  팩스 : 02-921-3593

본 캠페인은 동북아역사재단과 합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