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아그레망

글로벌 역사 외교관 인터뷰

아시아와 세계를 변화시킬 글로벌 역사 외교관 인터뷰입니다. 글로벌 역사 외교관은 서기관 < 영사 < 부영사 < 총영사 < 대사 순으로 진급하며 각 진급과정마다 아그레망 절차를 거칩니다.

제목 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대사
작성자 김지애 등록일 2020-10-06 조회수 54
1. 임명된 소감
(대사,공사,참사관,서기관)
처음에는 역사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에 시작한 활동이었는데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많이 배우고 여러나라에 대한 정보도 수집하면서 지식이 쌓인 것아 좋았습니다. 열심히 활동하다보니 대사로 임명되었는데 기쁘고 뿌듯해요.

2. 님이 생각하는 글로벌 역사 외교관이란
제가 생각하는 글로벌 역사 외교관은 우리나라의 문화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나라를 홍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나라의 역사도 수용하고 배우는 것이 진정한 역사 외교관의 자세 아닐까 싶습니다. 또 지식이 많을수록 외국인과 교류하기 쉬울거라 믿어요.

3. 21세기 민간 외교활동의 중요성
21세기에는 저희처럼 미디어로 외교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고, 그만큼 전보다는 쉽게 우리나라에 대해 홍보하고 교류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해요. 미디어 시대에 한명이 만들 수 있는 임팩트는 엄청 크니 활동하는것이 더 중요해진것 같아요. 

4. 가장 열심히 했던 활동 프로그램과 그 이유
전 국제정보 수집과 한국정보 수집활동을 가장 열심히 했어요! 해외에서 우리나라는 어떻게 보여지는지 궁금해서 많이 조사하기도 하였고, 조사하면서 외국은 우리나라에 어떤 것에 관심있는지도 알게 되었어요. 또 아까전에 말했듯이 다른 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공부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국제정보 수집을 열심히 한것 같아요. 

5. 글로벌 역사 외교관에 도전하는 후배 새내기들에게 하고픈말
꾸준히 활동하고 확고한 목표가 있으시다면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셔서 저희 같이 자랑스러운 우리나라를 만들어보아요

6.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포부
앞으로 많이 바쁘겠지만 틈틈이 시간 내서 골든벨도 울리고 정보수집에 힘을 보탤 예정입니다!

7. 20년후 님의 꿈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가정에서 작성해주세요)
꿈은 있으면 좋지만 반드시 이뤄지기는 힘들다고 생각해요. 꿈은 이상적이지만, 20년 뒤에는 현실적인 것이 이뤄질 가능성이 크겠죠.. 20년 뒤에 어떤것이 반드시 이뤄진다고 장담은 못하지만, 만약 가능하다면 비영리 단체에서 남을 돕는 일을 하고 싶어요. 

8. 20년후 님이 꿈꾸는 세계속 대한민국의 모습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가정에서 작성해주세요)
20년 뒤 대한민국은 역사 강대국이 되어있으면 좋겠습니다. 케이팝이나 드라마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도 빛나 많은 이들이 알아주는 자랑스러운 우리나라가 되어있음 좋겠어요.

목록

반크

겨자씨는 어떤 씨앗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나면 어떤 풀보다도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136-084 서울 성북구 보문동 4가 30번지 2층  /  전화 : 02-921-3591~2  /  팩스 : 02-921-3593

본 캠페인은 동북아역사재단과 합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