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아그레망

글로벌 역사 외교관 인터뷰

아시아와 세계를 변화시킬 글로벌 역사 외교관 인터뷰입니다. 글로벌 역사 외교관은 서기관 < 영사 < 부영사 < 총영사 < 대사 순으로 진급하며 각 진급과정마다 아그레망 절차를 거칩니다.

제목 서기관으로 진급되었습니다. 서기관
작성자 길주영 등록일 2018-11-01 조회수 28

1. 임명된 소감(대사,공사,참사관,서기관)

글로벌 역사 외교 아카데미에 가입한지 1달 밖에 되지 않았지만 서기관이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학교 게시판에 역사 외교 대사를 뽑는다는 글이 있어서 보고 신청 했었는데 잘한 것 같아요! 처음에는 글로벌 역사 외교 아카데미 활동들을 내가 잘할 수 있을지 많이 걱정 했지만 지금은 서기관도 되었네요. 매일매일 들어와서 동영상도 듣고 퀴즈도 해보니까 제가 평소에 몰랐었던 역사들을 점점 알게 되니 매우 좋습니다. 제 진로인 역사교사에도 한층 도움이 되고 있어요. 앞으로도 글로벌 역사 외교 아카데미 활동을 열심히 하고 친구들에게도 글로벌 역사 외교 아카데미를 알려주겠습니다.

 

2. 님이 생각하는 글로벌 역사 외교관이란

정확한 역사 지식을 가지고 잘못 알려진 역사 정보를 수정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3. 21세기 민간 외교활동의 중요성

지금 이 21세기에는 민간의 활동이 매우 중요하고 여러 가지 단체들을 넘어서 민간의 영향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외교 활동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것도 있는데 그것을 민간 외교활동으로 해결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재 민간 외교활동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4. 가장 열심히 했던 활동 프로그램과 그 이유

외국인 친구들에게 독도와 동해를 알리는 활동을 가장 열심히 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동영상이나 칼럼 자료를 통해서 제가 습득한 정보를 외국 친구에게 알림으로서 그 친구가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도와주고 나중에 그 친구가 자신의 친구들에게도 설명해 줄 수도 있으니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5. 글로벌 역사 외교관에 도전하는 후배 새내기들에게 하고픈말

'역사 외교'라는 말을 들으면 대부분 렵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외교’라는 단어는 나와는 관련이 없고 멀게 느껴집니다. 저도 ‘역사 외교’라 처음 들었을 때 어려운 것이라고만 생각되었는데 직접 해보니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거창한 것이 아닌 간단한 것부터 외교에 관심을 갖고 활동을 해주신다면 결코 '역사 외교'가 어렵지 않으실 것 입니다!


6.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포부

앞으로도 시간을 조금씩 내서 동영상 수업도 듣고 역사 퀴즈도 풀어서 여러 가지 정보를 배우고 싶습니다. 또한 많은 활동에 참가하고 싶습니다. 요즘 반크 활동에 많이 소홀해 졌는데 다시 예전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7. 20년후 님의 꿈(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가정에서 작성해주세요)

대한민국의 올바른 역사를 알리는 책을 써서 해외 각국에 출판하는게 저의 목표 꿈입니다.


8. 20년후 님이 꿈꾸는 세계속 대한민국의 모습(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가정에서 작성해주세요)

독도와 동해의 우리나라의 영유권 문제가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이상 독도와 동해 등의 영유권에 대해 일본과 분쟁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일본이 위안부나 독도와 동해 영유권 문제에 대해서 우리나라에게 정식으로 사과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화해를 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다른 나라 사람들이 우리나라를 왜곡 되어서 아는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알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반크

겨자씨는 어떤 씨앗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나면 어떤 풀보다도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136-084 서울 성북구 보문동 4가 30번지 2층  /  전화 : 02-921-3591~2  /  팩스 : 02-921-3593

본 캠페인은 동북아역사재단과 합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