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아그레망

글로벌 역사 외교관 인터뷰

아시아와 세계를 변화시킬 글로벌 역사 외교관 인터뷰입니다. 글로벌 역사 외교관은 서기관 < 영사 < 부영사 < 총영사 < 대사 순으로 진급하며 각 진급과정마다 아그레망 절차를 거칩니다.

제목 참사관으로 승급되었습니다. 참사관
작성자 정채윤 등록일 2016-03-14 조회수 824

1. 임명된 소감
  작년 12월 한국문화관광홍보대사를 하면서 우연히 알게 된 글로벌 역사 외교 아카데미!! 외교관의 꿈을 꾸던 내게 외교관의 활동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다른 친구들의 인터뷰를 읽으면서 나도 빨리 대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정말 열심히 동영상을 보고 칼럼을 읽으며 자료를 찾았던 것 같다. 한 달도 채 안되는 기간에 참사관까지 올랐다. 앞으로도 더욱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노력할 것이다.


2. 님이 생각하는 글로벌 역사 외교관이란

글로벌 역사 외교관 역할은 두 가지이다. 첫째는 우리나라를 알리는 일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고 둘째는 넘쳐나는 여러 가지 정보에서 전세계에 왜곡된 정보를 바로 잡고 그것을 알리는 역할이다.

3. 21세기 민간 외교활동의 중요성

이세돌이 알파고라고 하는 슈퍼 컴퓨터와 역사적인 대국을 벌이기도 할만큼 21세기는 정보의 시대이다. 이처럼 정보화 시대는 SNS를 활용한 민간 외교활동이 더욱 빠르고 효과적이므로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4. 가장 열심히 했던 활동 프로그램과 그 이유

내가 가장 열심히 참여했던 활동은 동영상을 보고 그 보고서를 적는 활동이었다. 동영상을 보면서 그동안 내가 알고 있었던 것에 얼마나 많은 오류가 있었는지 또한 왜곡된 역사를 어떻게 설득하고 근거 자료를 내놓을 것인지 알 수 있었기에 열심히 참여했다.

5. 글로벌 역사 외교관에 도전하는 후배 새내기들에게 하고픈말

'관심' 이 두 글자를 말해주고 싶다. 아무리 좋은 자료를 멋지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게 해도 관심이 없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해서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활동했으면 한다. '즐기는 자는 이길 수 없다는 말이 있는 것 처럼......

6.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포부

한국 정보를 찾기 위해 매일 다른 나라의 언론을 많이 찾아 볼 것이다.

7. 20년후 님의 꿈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가정에서 작성해주세요)

20년 후에는 내 나이가 거의 불혹!! 아마 외국 주재 한국 대사관에서 대사로 일하고 있지 않을까!!!

8. 20년후 님이 꿈꾸는 세계속 대한민국의 모습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가정에서 작성해주세요)
20년 후면 2036년! 미국의 CNN 뉴스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오길 빌어본다. '대한 민국의 한글이 제 2외국어로 선정되어 많은 이들이 우리 글과 말을 공부하고 있으며 꼭 가보고 싶은 여행국가 1위로 선정되었다.'

목록

반크

겨자씨는 어떤 씨앗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나면 어떤 풀보다도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136-084 서울 성북구 보문동 4가 30번지 2층  /  전화 : 02-921-3591~2  /  팩스 : 02-921-3593

본 캠페인은 동북아역사재단과 합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