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아그레망

활동후기

발송 된 지도와 수업자료를 활용해 여러분이 만든 평화교실 활동후기를 남겨주세요. 여러분을 통해 아시아와 세계를 향한 한국의 젊은이들의 꿈이 넓고 크게 자라납니다.

제목 [경기]글로벌역사외교대사 28기 후기
작성자 김예원 등록일 2020-10-02 조회수 46
소속/학교 SALT 국제학교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한달남짓한 기간동안 반크 글로벌역사외교대사 28기로 활동하게되어서 너무나 감사하다. 
https://itsjk.weebly.com/mission-1

미션1
첫번째 미션을 진행할때는 처음이라 무척 기대되며 설렜고 동시에 걱정도 되었다. 여러가지중에 나중에 직접 오류시정 이메일도 보내고해야하는 미션3이 개인적으로 가장 걱정되었다. 한번도 해본적이 없기도 하고 내가 과연 잘할수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기때문이다. 그외에도 처음이라 블로그올리는데 시간도 꽤 걸렸던 기억이난다.

미션2
글로벌 청원하고 SNS를 통해 디지털포스터도 알리고~ 
두번째 미션에서는 인스타그램을 메인으로 활용하여 홍보를 하였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내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보고 나에게 더 자세하게 알려달라며 질문을 해서 놀랐고 동시에 글로벌 역사외교대사로써 책임감도 느껴졌었다.

미션3
오류 제보 및 시정 활동! 학교에서 쓰는 세계역사 교과서를 비롯해 인터넷에 여러 사이트 등 정말로 오류가 너무나 많았다. 내가 오류시정 이메일을 보낸 사이트는 몇십만명의 사람들이 공무원이 되기위해 사용하는 교육앱,교육 채널이었는데 그곳에서 너무나 당연하게 동해를 일본해라고 표기하고있어서 재빨리 시정이메일을 보냈었다. 물론 답은 오지않았지만 뜻깊은 미션이였다.

미션4
미션들중에 가장 즐겁게 한 미션이였던거 같다.
여러 외국인친구들에게도 알리고 같이 청원도 하였다. 한류땜에 더욱 한국에 관심이 많은것같았다.
그러나 가장 놀란것은 생각보다 한국인 친구들이 잘몰라서 조금 놀랐었다.
직접친구들에게 알리는 나 자신이 조금 자랑스럽게 느껴졌었던거 같다.

미션5
내가 스스로 독도와 독도의 날을 알리는 영상과 포스터를 제작하여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미디아를 통해 널리 홍보하고 온라인 독도스트커를 제작하여 친구들과 대화하며 자연스럽게 독도를 알렸다.

목록

반크

겨자씨는 어떤 씨앗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나면 어떤 풀보다도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136-084 서울 성북구 보문동 4가 30번지 2층  /  전화 : 02-921-3591~2  /  팩스 : 02-921-3593

본 캠페인은 동북아역사재단과 합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