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아그레망

보고서 제출

한국 및 동북아시아의 현안과 지구공동과제에 대한 동영상 수업과 칼럼 수업을 수강한 후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제목 제 25기 글로벌역사외교대사 미션 2-[일본 아베 총리의 신 정한론에 대응하는 반크청년의 도전] [동영상] 아시아평화 > 일본교과서
작성자 김가은 등록일 2019-08-13 조회수 18

1. 동영상을 본 본인의 느낌, 소감:

 이 동영상이 만들어지고 조금 지난 지금, 광복절이 다가오며 한일 관련 이슈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일본이 계속해 역사왜곡을 하며 본인들의 명성을 유지하려고하는 것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단지 그들의 정치적인 목적으로 한국을 유지하며 아직까지도 '정한론'을 외치는 그들 때문에 우리나라의 소중한 영토인 독도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 영상을 보고 일본이 본인들의 부끄러운 역사를 인정하고 사과한뒤 앞으로 나아가지는 못할망정 , 계속해서 제국주의를 추구하는 모습은 제 마음속에 분노를 생기게 만들었습니다. 그런 잘못된 방향을 추구하는 정부가 자리잡고 있다는 것은 우리나라에 굉장한 악영향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저는 더 이상 이런 불합리함을 견디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제 진정으로 우리가 힘을 합쳐 일본이 저지른 역사 왜곡을 정정하고, 정당하게 우리 가치를 추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언젠가는 세계가 모두 사실을 인정하고 바람직한 가치를 추구해 평화로운 운 세계질서가 구축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 저와 반크 회원님들이 작지만 열심히 노력해 좋은 변화를 도모하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더 이런 활동에 시간을 많이 쏟아야겠다고 다집하게 되었습니다.

 

2. 일본정부의 독도 및 교과서 왜곡에 대해 세계에 알리는 것이 왜 중요한지 적어보세요.

그것은 세계가 현재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해서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이 계속 감추고, 억지 주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 모두를 설득시키고 이를 알리는 것에 우리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사실 일본 청년들과 국민들을 일본 정부의 교육에 의해 독도가 본인들의 땅이라고 배우며,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해 아는 바가 없습니다. 또한 다른 세계인들도 일본의 주장에 의해 휘둘리고 있거나,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국민 누구나 진실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저희가 아는 것을 바탕으로 진정으로 이를 추진해 나가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잘못된 지식이 퍼지는 것을 참을 수 없고, 옳은 것은 옳도록 남겨둬야합니다. 
3. 이 동영상을 바탕으로, 세계인(or 외국친구, 주변친구)에게 21세기판 '신정한론'이 일본의 초중고 교과서 왜곡을 통해 구체화되고 있는 사실을 알리면서 이를 대응하기 위해 내가 실천할 수 있는 것을 적어보세요.  
그리고 작성한 글을 아래의 영상과 함께 SNS로 알려주세요.

저는 더욱 이 문제에 대해 깊게 조사해 자료와 증거들을 모은 후, 외국 친구들에게 sns를 통해'신정한론'의 불합리성을 알릴 에정입니다. 또한 학교 친구들에게도 이를 알려 한국 청소년들이 일본의 역사 교육 이슈에 대해 지각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일본의 초중고 교과서 왜곡이 되지 않도록 sns를 통해 이 그릇된 가르침을 공론화 시키는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목록

반크

겨자씨는 어떤 씨앗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나면 어떤 풀보다도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136-084 서울 성북구 보문동 4가 30번지 2층  /  전화 : 02-921-3591~2  /  팩스 : 02-921-3593

본 캠페인은 동북아역사재단과 합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