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아그레망

보고서 제출

한국 및 동북아시아의 현안과 지구공동과제에 대한 동영상 수업과 칼럼 수업을 수강한 후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제목 글로벌통일공공외교대사5기미션2-통일나의꿈-한국청년의 꿈과 함께하는 통일한국의 미래 [동영상] 아시아평화 > 기타
작성자 이순진 등록일 2015-11-22 조회수 341

1. 동영상을 보고 느낀점, 소감

이 동영상을 보며 통일 한국 속에서 내가 하고 싶은 직업이 있는지 유심히 살펴보았다. 그런데 정말 안타깝게도 없었다. 나는 통일한국에서 남북한 아이들을 통합시켜 조화를 만드는 교사를 하고 싶다. 서로에 대한 편견과 차별 없이 모두가 하나되어 분단국가였을 때보다 더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도록 유도해 주고 싶다. 이렇게 하면 정말로 우리 통일한국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강대국이 되지 않을까?

물론 교사라는 직업이 이 동영상에 나와있지는 않았으나 나는 통일한국에서의 기업가에 대해서, 은행원에 대해서 유심히 알 수 있게 되었다. 정말 놀랐던 것은 롤랜드버거라는 기업가는 통일되는 과정을 보고 다른 나라에 조언을 해 주는 회사를 설립했다는 것이다.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할 수 있었을까? 결국 그 회사는 세계 전체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희생하는 정말 아름다운 회사라고 할 수 있는 것 같다.

나도 이런 회사처럼 통일한국에서 조금이라도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교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더욱 간절해 졌다. 그리고 지금 통일한국을 이루기 위해 사람들에게 통일에 대해 알리며 사람들을 통일에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해 주고 싶다.



2. 외국인친구에게 소개하기

Hello! I live in Korea. Korea has seperated 70 years ago. I want to be Korea reunified. And if Korea is reunified, I want to work for reunified Korea. I want to be a teacher at reunified Korea. I will make South and North students play well and make creative ideas and make the korea better. And I learned that one company works for peace of the world. I mean that company look at the process of reunifying and give advice to other seperated countries. Isn't it beatiful?

If you want to see the video, link in.

https://youtu.be/uAx2ETiu7Ds


목록

반크

겨자씨는 어떤 씨앗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나면 어떤 풀보다도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136-084 서울 성북구 보문동 4가 30번지 2층  /  전화 : 02-921-3591~2  /  팩스 : 02-921-3593

본 캠페인은 동북아역사재단과 합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