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아그레망

보고서 제출

한국 및 동북아시아의 현안과 지구공동과제에 대한 동영상 수업과 칼럼 수업을 수강한 후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제목 미국으로 간 '일본군' 위안부소녀상 [동영상] 아시아평화 > 일본군위안부
작성자 조시연 등록일 2015-05-16 조회수 224

1.동영상을 본 본인의 느낌, 소감


일본군 위안부로 강제로 끌려가신 할머니들이 매주 수요일마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시위를 하시는 것을 보면 알수있듯이, 우리의 할머니들은 일본군 위안부에게 많은 피해를 입으신 것 같다.

할머니들의 심정을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하겠지만 조금이나마 그 마음이 이해가 된다.

할머니들을 위안부로 삼은 일본이 매우싫지만 우리나라또한 그랬다는 사실이 부끄럽다.

일본도 공식적으로 진심을 다해 위안부 할머니들께 하루라도 빨리 사과를 했으면 좋겠다.


2. 본 동영상을 바탕으로, 외국인 (or내가 사귀는 외국친구) 에게 2차대전 당시 일본정부가 자행한 인권유린에 대한 것을 소개하는 편지를 작성해 보세요.


일본군 위안부는 일본군 성노예 라는 것을 뜻해.

1931년에서 1945년까지 약 15년간 일본군은 우리나라의 소녀들을 자신들의 성 노예로 삼았어.

약 70년이 지난 지금, 살아계시는 할머니는 58분 뿐이셔.

일본측은 위안부 할머니들께 사과를 했지만 그건 사과가 아닌 표면적이고 형식적인 언급일 뿐이였어.

잘 모르는 외국인이 보면 일본은 사과를 했는데 한국은 왜 난리냐 라는 식으로 받아들일 수 있겠지.

위안부 할머니들은 역사적인 보상을 원하시는게 아니라 미래에대한 보장을 원하시고 있단다.

할머니들께서는 매주 수요일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비가오나 눈이오나 시위를 하고 계셔.

세계에 올바른 역사를 알리고 어서빨리 진정으로 사과를 받았으면 좋겠다.

목록

반크

겨자씨는 어떤 씨앗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나면 어떤 풀보다도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136-084 서울 성북구 보문동 4가 30번지 2층  /  전화 : 02-921-3591~2  /  팩스 : 02-921-3593

본 캠페인은 동북아역사재단과 합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