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사외교아카데미

아그레망

국제정보 수집

세계 국가정보, 에티켓, 리더와 단체, 글로벌이슈대응사례를  조사하고 세계 주요 외신, 교과서, 출판물, 웹사이트 속에 비친 한국의 모습을 조사합니다. 60억 세계인의 눈으로  한국을 바라보고 아시아와 세계를 향해 나아갑니다.

제목 언어학자들의 천국, 인도네시아
작성자 이은빈 등록일 2020-03-26 조회수 416
인도네시아가 언어학자들의 천국이라고 불리우는 이유가 무엇일까?
인도네시아어는 흥미로운 점이 있다. 첫째로 인도네시아은 수많은 지역이 있고 그 지역별로 언어가 다르다. 무려 720여개의 언어가 존재한다. 그래서 인도네시아 안에서 1.6km 이동할 때마다 언어가 달라진다고 한다. 그래서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지역언어, 인도네시아 표준언어, 이 뿐만 아니라 이슬람교 국가이기에 아랍어도 배우고 학교에서는 필수로 영어도 배운다. 그리고 제2외국어도 배워서 배우는 언어가 상당하다. 한국은 국어,영어, 제2외국어의 교과과정을 가지고 있다.
또 하나의 특징은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배우기 쉬운 언어들 중 하나로 꼽힌다. 그 이유는 문법이 굉장히 단순하기 때문이다. 어휘만 배우면 얼마든지 말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한다. 인도네시아어에는 과거,미래 시제가 없다. 현재시제만 존재한다는 것이고, 뿐만 아니라 복수형도 없다. 만약 책(부쿠/Buku)이라는 단어를 책’들’로 표현하고 싶다면 그냥 부쿠부쿠(bukubuku)라고 하면 된다.(한국어로 굳이 보자면 책책이다.)

목록

반크

겨자씨는 어떤 씨앗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나면 어떤 풀보다도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136-084 서울 성북구 보문동 4가 30번지 2층  /  전화 : 02-921-3591~2  /  팩스 : 02-921-3593

본 캠페인은 동북아역사재단과 합께 합니다.